지방선거를 마치고  무작정 대전-통영간 고속도로를 탔다.

무주로 갈까, 영동으로 갈까 고민하다 문득 얼마 전 TV에서 소개한 충북의 설악으로 불린다는 천태산이 생각난다.

이곳은 오래된 고찰인 영국사와 600년된 은행나무, 3층석탑이 유명하다고 하였다.  

대전에서 천태산 영국사로 가는 길은 대전-통영간 고속도로를 달리다 금산 IC에서 빠져 영동방향으로 가도 되고,

옥천에서 이원 방면으로 가도 된다.

 

 

 

대전-통영고속도로에 있는 금산인삼휴게소 , 휴게소 뒷뜰로 나가면 시원하게 발을 담글 수 있는 인공분수대가 손님을 맞이 한다. 

 

 

 

 

 

 

 

 

  

 

금산IC에서 빠져나와 영동쪽으로 가다 보면  제원면 천내리쯤에서부터  절경이 다가온다. 

 유명세에 걸맞게 근처에는 민박집과 음식점이 많이 들어서 있다.

 

 

 

 

 

 

 

 

 

 

 

 

이곳 영동의 맑은 물에서 자라는  빙어, 송사리 등으로 요리하는 도리뱅뱅이와 어죽 한그릇을 먹으면 아무도 안부럽다.

 

 

 

 

 

 

 

 

 

 

 

 

 

 

언뜻  아내가 옆에 서있는 돌표지탑과 굉장히 비슷하다는 생각을 했다.

 

 

 

 

 

 

물 맑고 산 깊은 이곳 영동은 전국 최고의 청정지역이다.

 

 

  

 

 

 

 

 뒷편에 범상치 않은 산세(월명산)와 조화를 이룬 주말 별장, 별장 아래쪽엔 갖가지 채소를 키우고 있다.

 아내는 기어이 안주인과 몇마디 나누더니 어느새 실내 구경까지 하고 나온다. 

 

 

 

 

 

 

 

 

 

 

 

 

 

 

별장 쪽에서 바라 본 산세, 오른쪽 멀리 보이는 산이 혹  천태산은 아닐까?  

 

 

천태산 영국사 표지판을 따라 좌회전을 하면 바로 다리 위이다.

 다리 위에서 바라다 본 다슬기 잡는 사람들 모습.

 

 

 

 

 

 

구름사이에 숨어 있던  태양이 마치 영화 속 UFO에서 내뿜는 광선 처럼 멋진 장관을 연출하고 있다.

 

 

 

원피스차림에 어울리지는 않지만 1KM를 걸어가려면 하이힐은 벗어야 한다.

트렁크에 항상 넣어 두는 등산화를 꺼내어 신고 보니 쬐금 우스꽝스럽긴 하다.

 걸스카웃 대원이라고 생각해 두자.

 

 

 

삼단폭포(일명 용추폭포), 지금은 수량이 부족하지만 비가 많이 오는 여름엔 볼만할 것 같다.

 

 

 

영동 영국사의 은행나무는 나이가 약 1,000살 정도로 추정된다.  

높이 31.4m, 가슴높이 둘레 11.54m 정도로 영국사 정문에서 약 200m 떨어진 곳에 있다.

 가지는 사방으로 퍼졌고 나무가지를 받쳐주는 여러개의 구조물이 눈에 띄인다.

 서쪽으로 뻗은 가지 가운데 한 개는 땅에 닿아 뿌리를 내리고 독립된 나무처럼 자라고 있다. 

 

 

 

 

 

  

 

영국사는 곳곳에서 공사 중이라서 조금 어수선한 분위기였다.

 

 

 

대웅전 옆에도 새로운 건축물이 만들어지고 있다. 멀리 천태산의 기암괴석이 아련하게 보인다.

 

 

 

조그만 인형 동자승이 시주를 받고 있다.

 

 

 

700m가조금 넘는 산이지만 바위가 많은 악산이라서 등반하기에는 만만치 않을 것 같다.

이곳엔 네개의 등반코스가 있다.

 

 

 

대웅전 앞뜰에 있는 통일신라시대에 만들어진 3층석탑

 

 

 

  



A Love Until The End Of Time (일생에 단 한 번 오는 사랑)
by Placido Domingo & Maureen Mcgovern
I love you a heart that knows no one but you A love I never thought I"d found A love that comes just once And never comes again A love until the end of time I'd give you all the love I have to give If I could only make you mine I love you with a love I've never known before A love until the end of time I can't believe that you are not a dream You're everything I wanted you to be I always knew someday I would find A love like ours until the end of time I love you with a heart that knows no other love A Love I can't believe is mine Now that I've found you I'll never let you go From now until the end of time I can't believe that you are not a dream You're everything I wanted you to be I always knew someday I would find A love until the end of time 내 가슴으로 사랑하는 이 오직 당신 하나 뿐 이제껏 찾아볼 수 없었던 사랑 평생을 통해 오직 한 번 밖에 오지 않는 사랑 이 세상 끝날 때까지 영원한 사랑 내 모든 것 바쳐 당신을 사랑하리라 당신을 나의 사람으로 만들 수만 있다면 이제껏 해 보지 않은 사랑으로 당신을 사랑하리라 이 세상 끝날 때까지 영원한 사랑을 당신이 꿈이 아니라는 게 믿을 수 없어요 당신은 내가 원하던 모든 것 내가 늘 바라던 꿈속의 사람 이 세상 끝날 때까지 사랑할 사람 내 가슴으로 사랑하는 이 오직 당신 하나 뿐 내 사람이 될거라고 믿기엔 너무나 벅찼던 사랑이여 나 이제 당신을 찾았으니 절대로 당신을 놓치 않으리라 지금부터 세상 끝날 때까지 당신이 꿈이 아니라는 게 믿을 수 없어요 당신은 내가 원하던 모든 것 내가 늘 바라던 꿈속의 사람 이 세상 끝날 때까지 영원한 사랑
─━☆뮤직박스배경음악 클릭☆─━

       
 

 

 

+ Recent posts